Pizzeria Lago NAPOLETANA 피제리아라고 - 나폴리 전통 피자/클래식 피자 : 더블 엑스트라 마르게리따 (루꼴라 추가) + 크림 파스타 : 감베로니 크레마 + 생맥주 (하이네켄) + 코카콜라
피자가 먹고 싶어 찾았던 피제리아 라고.
육덕진 미국식 피자를 선호하는 탓에 근자엔 화덕피자를 먹은 게 언젠가 싶어 새로운 곳을 뚫어봤다.
송리단길 가게들이 대부분 그랬던 것처럼, 밖에서 아무런 정보 없인 선뜻 들어갈 엄두가 나지 않았던 곳이다.
막상 들어가 보니 생각보다 넓었고, 차분한 나무 톤으로 아늑한 느낌을 내는 식당이었다.
창가 2인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다. 햇살은 좋았는데, 창 바로 앞이다 보니 냉기가 스멀스멀 ;;
안쪽 옷걸이에 걸어뒀던 외투를 다시 가져다가 어깨에 얹고 식사를 했더랬다.
물병이 무겁고 멋있다.
새로운 식당에 왔으니 첫 메뉴는 기본인 마르게리따로! 그런데 아쉬우니까 루꼴라 추가하고, 기왕이면 부팔라 모짜렐라를 쓴다는 더블 엑스트라 마르게리따 루꼴라 추가로 결정!
실은 프로슈토 루꼴라를 보고 온 거여서, 마르게리따랑 두고 한참을 고민했다. 다음에 가면 먹어봐야지.
리스트업 된 수많은 식당들 중 피제리아라고를 고른 이유 중 하나가 크림 파스타가 맛있어 보여서였기에, 파스타는 순식간에 고를 수 있었다.
피자엔 콜라지 ㅋㅋ
코카콜라 Coca cola 3,000원, 생맥주 (하이네켄) 6,000원 |
하이네켄은 250ml였고, 괜찮았다고 한다.
웰컴 디시로 나온 종지 하나.
치즈랑 방울토마토에 바질 페스토와 바질 쪼가리를 곁들였는데, 이게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 같기도 ㅎㅎ
Lago PIZZA 피제리아 라고의 모든 피자는 수제 반죽한 뒤 48시간 이상 저온 숙성 발효한 도우로 구워내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무방부제, 무표백제, Non-GMO의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지역에서 생산된 밀가루만을 사용합니다. 가스가 아닌 100% 참나무 장작으로만 구워집니다. S.T.G/CLASSIC PIZZA 나폴리 전통 피자/클래식 피자 3. 더블 엑스트라 마르게리따 Double Extra Margherita (루꼴라 추가 +3,000) 21,800원 : 물소젖으로 만든 부팔라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한 프리미엄 마르게리따 피자 |
루꼴라는 편협한 육식주의자인 내가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풀 쪼가리 중 하나다. 풀답지 않게 쓴맛보다 고소함이 도드라지는 게 마음에 든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비싼 몸이시다. 잘 팔지도 않을뿐더러 플라스틱 팩에 찔끔 담아놓고 시금치 한 단 값을 받는다. 그마저도 비리비리 상태가 애매한 경우가 많다. 저 정도면 3천 원이 1도 아깝지가 않다.
부팔라 모짜렐라를 써서 더 부드럽고 풍미가 좋지만, 물지다 할까? 물기가 많아 축축 쳐져서 들고 먹기는 조금 불편한 감이 있다.
Cream Pasta 크림 파스타 1. 감베로니 크레마 Gamberoni Crema 18,700원 : 새우와 날치알로 맛을 낸 크림 파스타 |
넓은 면을 사용한 크림 파스타. 돼지군피셜 새우와 날치알 버전 투움바 파스타. 크게 호불호 갈리지 않을 대중적인 맛이다.
재밌었지만, 다음엔 피자나 샐러드를 더 먹지 싶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