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돼지군] 제주도 맛집 탐방 3탄 용담골 - 전복 삼합, 전복죽, 성게 전복 물회

豚豚 돼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28. 21:13

본문

728x90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중 하나인 신선한 해산물!

도시촌놈이라 그런지, 바닷가 혹은 섬에 가면 당연히 해산물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ㅎㅎ

그래서, 처음에 제주도에서 돼지고기를 많이 먹는다고 했을 때, 꽤나 놀랐다.

섬사람들이라고 고기 싫어하는 것도 아닐텐데... 참 1차원적인 생각을 했다..^^;


여하튼, 제주 시내에 위치한 용담골에는 삭힌 홍어를 대신해서 전복 구이와 함께 먹는

전복 삼합이 있다는 정보를 얻고, 가 보기로 했다.





저녁 때 도착한 용담골.

네비게이션이 없으면 아마 못 찾아 왔을 거다.

예전에 제주도 갔을 땐, 먹을만한 식당을 미리 알아둬도 가는 길을 몰라서 못 가기도 했는데 말이지..ㅎㅎ






자, 전복 삼합을 먹어 보기로 했으니까 일단 하나 시켜 보자.






전복 삼합의 메인이 되실 전복! 대략 8~10개 정도가 나오는 데,

섭섭한 양은 아니었다. 버터 향이 나는 것 같았는데, 구운 거였나?






삼합의 두번째 주자 수육,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씻은 묵은지.

수육만 따지면 그리 맛있지는 않더라.






깔끔한 야채들도 세팅이 되고,

사진엔 없지만 반찬 몇가지도 나왔다.






그리고 전복 삼합을 시키면 따라 나오는

존다니 된장찌개. 꽤 괜찮은 맛이었고, 안에 들은 고기가 뭔가.. 했는데,

포스팅 하려고 검색 해보니 존다니의 정체는 개상어라고 한다.

...응? 상어 된장찌개???  어째 전복삼합보다 더 신기한 음식이구나..ㅎㅎㅎ

걍 칼칼하니 맛있었던 찌개. 진작에 알았음 좀 자세히 사진 찍어 뒀을 텐데 말이지.






삼합은 잘 싸서 먹어야 맛이겠지?

배추에 미역, 묵은지, 수육, 전복, 그리고 쌈장을 살짝 더해서 먹으면...!!!

맛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 주인 아저씨께서 전복 삼합은 술 안주로 많이들 드신다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정말 소주가 땡기는 맛이더라.






배추 대신에 깻잎 위에 잘 싸서 먹어 보기도 하고,






깻입과 배추까지 몽땅 싸서 먹기도 하고..ㅎㅎ

맛은 있는데, 어느새 음식 양은 줄어 들고 있고

셋이서 식사로 하기엔 좀 부족한 양.

그래서 몇 가지 더 시켜 보기로 했다.






음.. 전복이 괜찮았으니까, 전복죽도 괜찮을꺼란 생각에

전복죽과

왠지 맛있을 것 같아서 성게 전복 물회를 시켰다. ㅎㅎ






진한 색을 자랑하는 전복죽.






진하고 고소한 딱 전복죽의 맛이었다.

먹다보니 녹두도 들어간거 같았는데, 그래서 색이 이렇게 진한거였나..?

뭐, 그래도 게우가 들어간  맛이 나긴 했으니 별 상관 없긴 하다.ㅎㅎ 






강력 추천 성게 전복 물회!

용담골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메뉴.

전복 삼합도 맛있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이게 더 좋더라. ㅎㅎ






오독오독 씹히는 전복과 바닷내음 가득한 성게, 그리고 새콤한 국물과 아삭거리는 야채까지!

이런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강추!

위에 뿌린 께가 없다면 더 좋았을 거 같긴 하다. ㅎㅎ


이렇게 물회까지 다 먹고나니 배가 터질 지경이었다.

이렇게 전복을 많이 먹어 본 날도 없겠다.. 싶었고.


제주도에 가신다면 한 번 들러 볼 만한 맛집.

여기서 파는 게우 젓갈도 조금 청해서 먹어 봤는데, 맛있었다.

한 통 사 가려고 하다가 어찌저찌 사지 못하게 되어서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다양한 전복 요리를 맛 보고 싶으시다면 들러 보시길.


그럼 3탄은 여기서 끝~!


덧: 다른 제주도 맛집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길.

2010/10/30 - [돼지군] 제주도 맛집 탐방 1탄 말고기 전문 사돈집 풀코스

2011/01/21 - [돼지군] 제주도 맛집 탐방 2탄 섭지코지 글라스 하우스 민트 레스토랑 런치 오름 세트, 바당 세트

2011/02/01 - [돼지군] 제주도 맛집 탐방 4탄 산방식당 - 밀면, 수육

2011/02/13 - [돼지군] 제주도 맛집 탐방 5탄 제주미향 - 갈치 스페셜 <갈치회, 갈치조림, 해물파전, 오분작뚝배기, 갈치뼈강정>

2011/02/14 - [돼지군] 제주도 맛집 탐방 6탄 삼대국수회관 - 고기국수, 아강발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