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심코 검색창에 필명을 쳐봤더니...

雜談 주절

by 눈뜨 2023. 7. 23. 09:56

본문

728x90

휴일 새벽인데 일찍 깨버렸다. 밀렸던 웹툰도 몰아보고, 이것저것 기웃대다가 검색창에 블로그 검색을 한번 해봤다. 누군가 내 글을 언급하는 걸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해서 가끔 해보는데, 확실히 옛날 같진 않다.
그런데... 이게 뭐람?

두 개만 눌러봤는데 한 두 문장 정도 제목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고, 그 뒤로 티스토리에서 블로거 인터뷰 때 내가 보낸 응답지 중 일부 내용이 붙어있었다. 필명으로 검색을 해서 필명에 관해 설명한 부분이었다.
https://notice.tistory.com/1973

눈과 글로 감칠맛 전하는 맛집 멋집 리뷰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그 덕분일까요?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맛집 리뷰를 올려주시면서 분위기 근사한 맛집과 독특한 컨셉으로 승부하는 카페에 관한 정보와 평을 어느 때보다 쉽게 찾

notice.tistory.com

십 년도 훌쩍 넘게 지난 글인데, 어떻게 찾아서 복붙을 한 걸까? 그런 게 지원되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나?
내가 쓴 글이긴 하지만 올린 건 내가 아니라 직접 네이버에 신고하기도 애매하고... 티스토리에 알리면 뭔 조치를 취할까 싶어 글은 남겨 봤다. 너무 소소해서 신경 안 쓰겠다 싶기도 하지만, 가만히 있는 것도 이상하니까. 덕분에 아침부터 퍽 찜찜해졌다. 이런 식의 일이 있더라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겠다 싶기도 하고. 진짜 별 놈들이 다 있네 😠 세상엔 좋은 사람도 많지만, 이상한 사람도 너무 많다.

*덧. 필자의 필명은 "눈뜨"지만 그걸 키워드로 넣으면 상관없는 결과만 잔뜩 나온다. 그나마 "눈뜨님"으로 검색해야 내 얘기가 나옴 ㅋㅋ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